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농촌

김천대 유아교육과, 인권과 생명존중 특강

지비저널 기자 입력 2021.06.04 16:54 수정 2021.06.04 16:58

김천대(총장 윤옥현)에서 유아 및 아동의 생명 존중 인식 향상을 위해 김천대 유아교육과에서 인권 및 생명 존중 특강을 실시했다.

 

↑↑ 김천대 제공

4일 김천대 유아교육과에서는 현재 심각하게 발생하고 있는 유아, 아동들의 학대 및 생명에 대한 경시 인식의 변화를 위해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장영순 원장을 초청하여 인권 및 생명존종에 관한 특강 시간을 가졌다.

 

유아교육과 고윤희 학과장은 “유아 교육 현장에서 40년의 교육 경력을 가진 장영순 원장님의 인권 및 생명존중 특강이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들에게 유아들 권리의 중요성과 학대 방지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교육 현장에 적합한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것”이고 밝혔다.

 


인권 및 생명존중 특강에 참여한 4학년 서현빈 학생은 “이번 특강을 통해 교사로서 유아들을 어떻게 바로 보고 그들의 권익을 지키고 향상 시킬 것인지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무엇보다 유아들의 학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사가 되었을 때 유아들의 신체 및 정서적 상태를 관심있게 지켜 볼 것이다. 이런 특강을 통해 생명 존중의 전반적인 부분을 알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교사로서의 바른 인성교육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서비스러닝, 현장연계 실습, 유-초 연계 실습, 지역 유관기관(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연계 실습 등 타 대학 유아교육과와 차별되는 맞춤형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