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구미시, 스마트그린산단에 행정력 집중

지비저널 기자 입력 2020.11.11 18:31 수정 2020.11.11 18:39

- 5G기반 디지털화·에너지효율화 산단 조성에 박차 가해
- 기업 제조혁신을 통한 지역 경제 활력의 마중물 기대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1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사업 부서장, 스마트산단팀, 지역혁신기관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스마트그린산단 실행계획 추진에 따른 부서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 구미시청 제공

스마트산단사업단장의 사업추진현황 보고를 시작으로, 28개 과제 세부실행계획에 대한 부서의견과 협의사항을 공유하였으며, 부서 역할분담, 사업추진 문제점 등 협의가 필요한 현안사업에 대해서는 각 부서장이 직접 발표하며 해결책을 모색하는 등 구미스마트그린산단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장이 됐다.

 

회의를 주재한 김세환 부시장은, “스마트그린산단사업 성공의 관건은 부서 간 협업과 결단력 있는 실행“이라며 ”본 사업을 마중물삼아 구미시가 한국판 뉴딜사업에 앞장서 지역 경제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모든 부서가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구미시는 이번 회의에서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스마트그린산단사업 28개 과제의 실행계획을 수정·보완, 사업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할 예정이며, 향후 기업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신규사업 발굴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기업지원과를 중심으로 스마트산단팀, 혁신기관 등 사업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회의를 매주 개최하여 각각의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 협의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