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대 치위생학과, 전공별 취업 특강 성공적으로 마무리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4.10.18 23:33 수정 2024.10.18 23:36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치위생학과(학과장 조민정)는 지난 10일과 16일에 걸쳐 '전공별 취업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의 면접 실전 능력을 강화하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고 18일 밝혔다.

↑↑ 김천대 제공



먼저 10일에는 『난생처음 사회생활』(2021), 『치과위생사는 이렇게 일한다』(2023) 등의 저서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보라보라컴퍼니 소속 정은지 강사가 '면접의 정석'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의는 면접 매너, 필수 에티켓, 커뮤니케이션 기술 등을 포함해 학생들에게 면접 준비에 필요한 핵심 요소들을 전달했다.

이어 10월 16일에는 정은지 강사가 다시 한번 '취업 실전 역량 강화' 특강을 맡아, 전달력을 높이는 스피치 기술과 발성 훈련 등의 실질적인 내용을 다루었다.

같은 날, 본 학과의 강원주 교수는 '실전 모의면접 특강'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실제 면접 상황에서의 대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강 교수는 학생들과의 모의 면접을 통해 실질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며, 학생들의 면접 준비를 지원했다.

특강에 참석한 이*향 학생은 "이번 특강을 통해 취업 준비에 대한 불안감이 많이 해소되었고, 실질적인 면접 기술을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라며 "특히 모의면접을 통해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명확하게 알게 되어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조민정 학과장은 “본 학과는 4년제 치위생학과로 졸업 후 치과대학 및 병·의원 등 다양한 분야로의 취업이 가능하다. 특히 준비된 4년제 예비 치과위생사는 우수한 산업체에서 선호된다. 본 학과는 단순한 취업률을 넘어, 우수한 기관에 취업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과 면접 준비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전공별 취업 특강은 학생들이 취업 현장에서 면접을 대비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본 학과는 2020년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서 수석 합격생을 배출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뒀으며, 2023년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서는 95.45%의 우수한 합격률을 기록하여 교내에서 표창을 받았다. 또한 취업률 우수 학과로도 선정된 바 있다. 현재 본 학과는 2025학년도 정원 35명의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