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영천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정기회의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4.09.12 17:41 수정 2024.09.12 17:44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1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영천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영천시청 제공


이날 회의는 영천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 구성 후 첫 정기회의인 만큼 위촉장 수여 및 부위원장 선출, 아동친화도시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 및 추진현황 보고가 있었으며, 회의 후반부에는 질의응답과 앞으로의 아동친화도시 추진방향에 대한 자유로운 토의가 이뤄졌다.

추진위원회는 영천시 부시장(김진현)을 위원장으로 시의회 추천 의원, 유관기관 공무원, 사회복지 및 아동복지 전문가, 아동 관련 기관·단체 대표자, 학부모 등 총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돼있으며, 「영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아동친화도시 조성 정책의 기본 방향 및 전략에 관한 사항 △아동영향평가 및 아동권리 모니터링의 계획 및 평가에 관한 사항 △아동친화도시 교육 홍보 및 지식 정보의 보급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정책적 제언 및 심의·의결한다.


김진현 위원장은 “아이의 꿈이 실현되는 행복도시 영천을 만들기 위해서는 위원님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넓은 식견과 다양한 경험을 가진 위원님들의 지혜로 아동친화도시라는 퍼즐을 함께 완성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