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대 도서관, 금융 전문가 초청 강연 지역민 초대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4.09.11 14:53 수정 2024.09.11 14:55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도서관(관장 류재기)에서는 재학생들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 인문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금융 전문가 초청 강연'을 금융감독원 대구경북지원 박성훈 부국장을 초청하여 오는 24일 화요일 오후 2시 김천대학교 본관 6층 다비드홀에서 시행 예정으로 지역민 수강생 10명을 유선를 통해 22일까지 모집한다.

↑↑ 김천대 제공


도서관장(류재기 관장)은 "금융 전문가 초청 강연은 지역민과 재학생의 금융문해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상생과 발전을 위한 협력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하였다.

이번 강연에서는 금융감독원 대구경북지원 박성훈 부국장을 초청하여 "금융투자상품 핵심정보 및 민원사례"라는 주제로 금융투자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함께 많은 개인투자자들의 오해에 대하여 다룰 예정이다.


김천대학교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좌가 수강생들의 금융문해 능력 향상과 올바른 금융 습관 정착으로 이어지 기대하며, 이를 통해 김천대학교가 추구하는 핵심역량인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이 실현되길 바란다.”고 하였으며, “또한 이번 강좌가 재학생과 지역시민들 간의 성공적인 자산관리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향후 10월에는 지역민과 함께하는 교양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