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영천시의회, 전체 의원 정례간담회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4.05.17 22:32 수정 2024.05.17 22:34

영천시의회는 17일 의원 및 집행부 관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 의원 정례간담회를 개최했다.

↑↑ 영천시의회 제공

이날 간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영천시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6건과 시정 현안사항인 금호초 학교복합시설 건립(공모) 추진계획 등 4건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있었다.

특히 시의회에 따르면 2024년 복합화시설 2차 공모사업인 금호초 학교복합화시설 건립(공모) 추진계획과 관련하여 지역학생 및 주민이 함께하는 시설로 수영장, 도서관 등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여 추진하는 등 이번 공모 사업에 선정되도록 각별히 당부했다.

또한 공유재산 매각 건인 북안면 송포리 시유임야 내 불법건축물과 관련하여서는 영천시의 주먹구구식 공유재산 관리에 대한 성토와 함께 강력한 행정처분 등 조속한 해결촉구 및 의회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켜보기로 했다.

아울러 영천시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방문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당부하고, 장난감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관련하여 장난감 도서관은 지역사회와 어린이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중요한 시설인 만큼 더 다양한 놀이와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또한 올해 처음 시행되는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지원 계획은 51세에서 70세로 정해진 연령대를 늘려서 더 많은 여성농업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검토해 주길 바란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영천시의회 하기태 의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제시된 안건들을 철저히 검토하여 실효성 있는 정책을 수립하고 지역사회의 필요와 요구에 부응하는 정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