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농촌

영천시,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정기회의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4.03.21 20:08 수정 2024.03.21 20:10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0일 청소년수련관 1층 바른누리관에서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위기(가능)청소년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제1차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 영천시청 제공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는 지역의 청소년 유관 전문기관 실무자들과 협력해 위기 청소년의 조기발견 및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성된 위원회이며, 16개 청소년 관련 시설 및 기관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정기회의는 2024년 기관별 신규사업 소개 및 업무 협조와 위기청소년 사례 개입 결과 보고로 진행됐다. 회의에서 위기 청소년의 현 상황 파악과 기관별 어떤 서비스가 이루어졌는지 정보를 공유하며 추후 다각적인 지원 및 개입 방안이 모색됐다. 또한 앞으로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관내 청소년 안전망이 활성화되기 위한 다양한 발전방안들이 논의됐다.

양미랑 센터장은 “지역사회 내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관 기관 간 긴밀한 협력과 지원이 필요하기에 청소년안전망을 중심으로 맞춤형서비스 제공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