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국민의힘 송언석... 최진녕.. 22대 총선 공천신청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4.02.01 20:47 수정 2024.02.01 20:53

송언석 국회의원(경북 김천, 재선)이 1일, 김천시 국회의원 3선에 도전하기 위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김천시 선거구의 국민의힘 후보자로 공천을 신청했다.

↑↑ 송언석 의원 사무소 제공

이날 송언석 의원은 공천 신청서와 함께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정치개혁안에 담긴 ‘불체포특권 포기 서약서’, ‘금고형 이상의 형 확정시 세비 전액 반납 서약서’, ‘출판기념회 정치자금 수수 금지 서약서’ 등 반듯한 정치를 다짐하는 서약서를 함께 제출했다.

송언석 국회의원은“국회의원에 당선되고 지금까지 오로지 김천과 대한민국의 발전, 그리고 민생만을 위한 의정활동에 온 힘을 다해왔다”라면서 “멈춤 없는 김천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변함없이 최선을 다할 유능한 3선 의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최진녕 국민의힘 구미시을 예비후보가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에 공천신청서를 접수했다고 1일 밝혔다.

↑↑ 최진녕 예비후보 사무소 제공

최 예비후보는“예비후보 등록 이후 11개 읍·면·동 현장에서 지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귀 기울이며 하루도 쉴 틈 없이 발로 뛰어 현장에서 소통하며 공감하고 있다”며“시민 여러분들의 응원과 격려에 자만하거나 안주하지 않고 본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자신했다.

이어 “지역의 현장을 찾으면 30·40대 젊은층의 목소리, 근로자들의 이유 있는 외침, 농민 어르신들의 걱정 등 저와 구미시에 대한 지역 구민들의 응원과 격려가 저를 더 뛰게 하는 동력이다”며 “이러한 지역민들의 바람과 기대를 바탕으로 꼭 당선되어 중앙 정치가 아닌 구미정치로 구미 지역을 변화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22대 총선 공천신청은 오는 3일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