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나영민 김천시의회 의장, 노인대학 특강 펼쳐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4.09.19 20:19 수정 2024.09.19 20:25

나영민 김천시의회 의장이 19일 오전 10시 (사)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강당에서 노인대학 수강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

↑↑ 김천시의회 제공


이날 특강에서 나영민 의장은 조례 제정ㆍ개정, 예산심의ㆍ의결, 결산 심의, 행정사무감사 등 시의회에서 하는 일에 대해 설명하고 노인 복지 관련 예산 및 사업에 대하여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강의했다.


이후 이어진 박복순 의원(독도수호특별위원장)의 신명나는 음악과 활기찬 율동이 함께하는 웃음 치료 공연에서는 어르신들 모두가 노래와 율동을 따라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의에서 나영민 의장은 현재 국립박물관에 보관 중인 김천시의 유일한 국보 문화재인 『김천 갈항사지 동ㆍ서 삼층석탑』이 하루빨리 김천으로 돌아와야 한다며 범시민 서명운동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나영민 의장은 “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이부화 (사)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노인이 행복한 김천시를 위해 의회도 노인 복지 관련 예산과 다양한 정책 및 관련 법령 등을 잘 살펴보고 어르신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는 의정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