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북FTA통상진흥센터, RCEP활용을 위한 실무교육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3.12.22 00:50 수정 2023.12.22 00:52

경북FTA통상진흥센터(구미상공회의소)는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21일 오전 10시 부터 경북지역 수출입기업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RCEP활용을 위한 실무교육을 개최했다.

↑↑ 구미상의 제공

이번 교육은 다른 FTA협정 대비 상대적으로 활용도가 낮은 RCEP의 활용 방법을 익히며 경북지역 수출입기업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RCEP 개요, 원산지 결정기준, 관세 차별, 원산지 관리실무, 원산지 검증 적용절차 순으로 진행됐다.

경북FTA센터 관계자는 “RCEP의 활용도가 낮지만, 자리를 잡고 있는 단계로 혜택이 단계적으로 늘어나는 만큼 RCEP을 잘 활용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일부 국가에서 RCEP 원산지증명서에 대한 전자본 발급을 활성화 하고 있는 만큼, RCEP을 활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행정절차를 진행할 수 있어 수출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 이다.”라고 말했다.

경북FTA통상진흥센터에서는 지역 수출입기업들이 FTA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FTA 맞춤형 컨설팅 및 OK FTA 컨설팅, FTA 실무 교육, 설명회 등 여러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담이 필요한 기업은 구미상공회의소 직접 방문 또는 전화(054-454-6603)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