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시,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 온라인 교육 접수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5.04.21 22:08 수정 2025.04.21 22:18

김천시(시장 배낙호)는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오는 23일(수)부터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 온라인 교육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 김천시청 제공


위 교육은 관내 영유아 200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으로, 양육, 맞벌이 등으로 대면 교육 참여가 힘든 부모들에게 깊이 있는 온라인 교육과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영유아 맞춤 놀이키트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부모 교육 ‘AI시대, 똑똑한 육아 방법 디지털 미디어 활용 가이드’ 강의는 미디어 의존도가 높은 영유아들의 올바른 미디어 시청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영유아를 위한 놀이키트는 ‘숲 체험 놀이키트(자연채집 세트)’로, 온라인 부모 교육을 수강한 각 가정으로 직접 배송되며, 5월 어린이날 연휴에 해당 키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4월 말부터 배송이 시작될 예정이다.


김홍태 가족행복과장은 “미디어와 함께 살아가야 할 우리 아이들에게 올바른 미디어 습관 형성은 꼭 필요하다.”라며, “가정에서는 미디어 기기를 잠시 손에서 내려놓고 아이와 함께 숲 체험 놀이키트로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만들어보길 바란다.”라고 했다.

교육은 관내 미취학 자녀 가정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23일 오전 10시부터 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