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북FTA통상진흥센터, 선적서류 중심 FTA 원산지증명서 발급 실무 교육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3.09.08 22:15 수정 2023.09.08 22:18

경북FTA통상진흥센터(구미상공회의소)는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8일 오전 10시 부터 오후 6시까지 경북지역 수출입기업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적서류 중심 FTA 원산지증명서 발급 실무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경북지역 수출입기업 FTA 담당자들의 선적서류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출경쟁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FTA 개요, 원산지 결정기준, 인증수출자, 원산지 관리실무, 원산지 검증 순으로 진행됐다.

경북FTA센터 관계자는 “선적서류 중심의 실무 교육을 통해 중소·중견기업 수출담당자들이 다양한 선적서류를 어려움 없이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으며, “새로운 FTA에 대한 다양한 선적서류도 어려움 없이 최상의 조건으로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경북FTA통상진흥센터에서는 지역 수출입기업들이 FTA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FTA 맞춤형 컨설팅 및 OK FTA 컨설팅, FTA 실무 교육, 설명회 등 여러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담이 필요한 기업은 구미상공회의소 경북FTA통상진흥센터 직접 방문 또는 전화(070-4138-9058)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