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한국스포츠과학지도자협회(협회장 정기윤)와 김천대학교(총장윤옥현) 스포츠재활학과 간 학과 맞춤형 실습 활동을 통한 상호발전을 위해 공동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학과 학생들의 맞춤형 실습 활동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 김천대학교 제공 |
김천대학교 스포츠재활학과 박찬후교수는 “역량있는 협회와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취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앞으로도 학생 수요를 파악하여 취업 전 다양한 영역을 배울수 있는 부분이 클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히며 "이번 협약이 학과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강조했다.
한국스포츠과학지도자협회 정기윤 협회장은 "현재 다양한 기관과의 협약을 하고 있는 가운데, 김천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경력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귀감될 수 있는 프로그램과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하면서 “이번 협약이 상호 발전 할 수 있는 초석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하며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답했다.
한국스포츠과학지도자협회와 김천대학교 스포츠재활학과는 이번 공동협약을 통해 맞춤형 실습 활동 및 새로운 학문 등에 있어 더욱 많은 경험을 쌓을 것으로 보이며 상생발전을 위한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