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구미의 '꿈나무, 방위산업' 현장에 가다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3.05.11 21:30 수정 2023.05.11 21:32

마이스터멘토단(단장 심일섭)은 11일 구미 방산기업 한화시스템(주), LIG넥스원(주)으로 산업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 구미시청 제공

이 날 견학은 마이스터멘토단 사업의 일환으로써, 작년 멘토·멘티 결연을 맺은 학교인 구미 전자공고 학생 및 지도교사 34명, 경북경총및 구미시청 관계자들과 함께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미시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에 대한 주요내용 및 기대효과와 방위산업 기초이론·미래가치·지원자격·직무계획과 같은 구체적인 진로정보 제공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오전에는 한화시스템(주), 오후에는 LIG넥스원(주)를 방문해 방위산업 생산과정과 실험시설 등을 견학했다.

구미는 2023년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에 성공했고, 국내 방산 10대 기업에 속하는 LIG넥스원(주), 한화시스템(주)이 가동 중이며 지역소재 앵커기업과 180여 방산중소기업이 있는 만큼 이번 견학을 통해 학생들이 방산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하고 지역방위산업 취업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지방전문인재 양성에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운균 노동복지과장은 “보안상 접근이 어려웠던 방위산업체 현장견학을 통해 영 마이스터들이 우리 지역 방위산업체의 가치를 발견하고, 방위산업 전문기술인재로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은 전문기술인이 우대받는 사회 풍토를 조성하고 기술인을 양성하기 위한 단체로서, 대한민국 명장, 경상북도·구미시 최고장인, 관내 대학교수와 마이스터고 교사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마이스터고 산업현장견학·진로적성교육사업, 중소기업기술지원컨설팅, 지역사회환원 봉사활동 등 다방면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