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이 연말연시를 맞아 10일부터 2021년 1월 10일까지 도서관 내 전시실에서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라는 주제로 도서전시회를 개최한다.
↑↑ 김천시청 제공 |
도서전시회는 시립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자료 중에서 특정 주제의 책을 정기적으로 전시함으로써 시민들이 폭넓은 독서를 통해 문화적 소양을 함양하고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이다.
이번 전시회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는 다소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 심리학 도서를 위주로 하여, 누구나 마음속에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불안과 우울감에 대해 원인과 과정을 분석하여 지혜롭게 헤쳐 나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들로 구성돼 있다.
전시 도서는 심리학, 인생훈, 수필 등 40권으로 학교와 직장 등 다양한 사회생활을 영위하면서 겪게 되는 갈등과 타인과의 비교에서 오는 무기력, 소외감, 자책감, 외로움, 두려움, 분노 등 내면의 곪은 상처들을 치유하고 자존감을 회복하는 방법에 대해 처방하고 있다.
김영욱 시립도서관장은 “올해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경제적 피해는 물론 정신적으로도 매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도서관에서 마련한 전시회를 통해 작게나마 위안이 되고 힘을 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