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대구경북

국립대구과학관, 국제과학관심포지엄 학술대회에서 다수 수상 쾌거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2.11.11 23:18 수정 2022.11.11 23:26

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은 2022 국제과학관심포지엄(ISSM) 학술대회에서 소속 직원들이 발표한 논문 7편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3편)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고 11일 밝혔다.

↑↑ 대구시청 제공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국제과학관심포지엄은 전 세계 전문가들이 모여 과학관의 주요 이슈를 발굴하고, 최신 정보 교환과 의견을 나누는 교류의 장이다. 심포지엄의 핵심 행사는 과학관의 전문가들이 전시·교육·연구 등의 분야별 성과를 발표하는 학술대회로 매년 다양한 과학계 종사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국립대구과학관이 직원들의 연구·전시·교육 활동 강화를 위해 도입한 ‘직원중점연구과제’의 다양한 성과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는 과학관의 지속적인 연구과제 지원이 다양한 분야의 결과물로 도출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훌륭한 사례이다. 특히 최우수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연구·운영 분야에서 3개나 수상한 것은 독보적인 결과이다.

국립대구과학관 백운기 관장은 “직원들이 직접 수행한 연구과제와 업무를 위해 수 년 동안 노력한 성과가 많은 수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과학기술을 대중화 할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