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김영식 국회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및 과학기술특별공로상 연속 수상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2.11.10 16:15 수정 2022.11.10 16:50

김영식 국회의원(국민의힘·구미을)이 국민의힘에서 선정하는 2022 국정감사 우수의원 상을 수상한데 이어,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과기총′)로부터 공로상을 수상해 지역 국회의원으로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김영식 의원실 제공

앞서 국민의힘은 지난달 28일, 2022년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영식 의원을 우수의원으로 선정했다. 김의원은 지난 정부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전방위적으로 활약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김의원은 지난 8일 ‘2022 과학기술인 국회 방문의 날’에 과기총이 주관하는 ‘2022년도 과학기술분야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과학기술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

과기총은 이날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행사에서, 김진표 국회의장과 정청래 과방위위원장 및 여·야 국회의원, 중앙·지방 정부 관계자, 산학연 및 지역 과학기술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 과학기술 공로상’ 시상식과 과학기술 입법․의정활동에 헌신한 국회의원에 대한 공로패를 전달했다.

이날 특별공로상을 수상한 김영식의원은 "국회에서 입법 및 의정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의원에게 수여한 상이라 더욱더 영광"이라며, "과학기술계 대표의원으로 윤석열 정부 성공과 구미 발전을 위해 전력 질주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