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영천시의회, 전체 의원 정례간담회 개최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4.09.20 22:18 수정 2024.09.20 22:20

영천시의회는 20일 의원 및 집행부 관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 의원 정례간담회를 개최했다.

↑↑ 영천시의회 제공


이날 간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영천시 선택예방접종 지원 조례안」, 「영천시 산후조리비 지원 조례안」 등 조례 제·개정 8건과 ‘대구 군부대 유치 추진상황’, ‘K-U시티 주거환경조성사업’ 등 12건의 계획안에 대한 보고를 받으며 의원들 간에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대구 군부대 유치 추진상황과 관련하여 주민설명회 및 토론회 등을 개최하여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영천발전과 미래를 위해 체계적이고 명확하게 검토하여 진행해주길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K-U시티 주거환경조성사업과 관련하여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 제공과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도 중요하지만, 많은 예산이 투입되는 만큼 사업대상지를 심사숙고해서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검토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영천시의회 김선태 의장은 “10월에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별도로 추진하기보다 함께 연계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지적하고, “특색 있는 콘텐츠와 지역 관광자원 활성화를 통해 시민들을 위한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