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2022년 구미시 최고 기업인·근로자 신청 접수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2.11.01 15:42 수정 2022.11.01 15:44

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한 해 동안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과 근로자의 자긍심 고취 및 사기진작을 위해 2022년 구미시 최고기업인ㆍ최고근로자 대상자를 공모한다.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는 1일부터 오는 22일까지 구미시 기업지원과에서 접수받을 예정이며, 구미시기업사랑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최고기업인 부문에 대·중견기업 1명, 중소기업 1명, 최고근로자 부문에 남, 여 각 1명 등 총 4명을 선정하여 12월에 시상할 계획이다.

최고기업인 부문은 구미시 관내에 공장등록하여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가동 중인 제조업체 대표로, 고용창출 및 인구유입, 지역경제발전 등 구미 성장에 기여한 기업인이 대상이다.

또한, 최고근로자 부문은 구미시에 주소를 두고 관내에 공장등록을 한 제조업체에 5년 이상 계속하여 근무하고 있는 근로자로, 해당분야의 경력·기술숙련도 등 근로자 역량과 봉사활동‧기부 등의 지역공헌활동을 고려하여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 및 추천은 기업체 또는 기업 관련 기관ㆍ단체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 홈페이지 및 기업지원IT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최고기업인ㆍ최고근로자에게는 구미시장 표창패가 수여되며, 관련 조례에 따라 구미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시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등의 예우가 지원된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