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새콤달콤 영천과일 스타 만들기, 영상 공모전 열어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2.09.08 17:35 수정 2022.09.08 17:37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오는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제21회 영천과일축제의 일환으로 영천과일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효과 극대화를 위해 30일까지 영천과일 홍보 UCC 영상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 영천시청 제공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과 팀 단위(최대 4인까지)로 참여할 수 있으며 포도, 복숭아, 자두 등 우수한 영천과일 소개와 영천과일과 연계한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 등 ‘새콤달콤 영천과일 스타 만들기’를 주제로 한 다양한 UCC 영상으로 참여 가능하다.

시는 대중성, 작품성, 적합성, 창의성, 활용성 5개 부문의 심사항목을 기준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의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 작품을 영천시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며 조회 수, 좋아요 수, 댓글 수에 대한 종합 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고 상금 총 26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몇 년간 축제를 개최하지 못하여 아쉬움이 많았지만 올해는 과일축제를 개최하고 영천과일 UCC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UCC 영상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새콤달콤 맛있는 영천과일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