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에서 운영중인 경북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단장 경찰행정전공 주임교수 김봉수)은 지난달 18일부터 19일까지 김천·구미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정근재)의 성폭력전문상담 교육과정에 참여, 9명이 성폭력전문상담원 과정을 수료했다.
↑↑ 김천대학교 제공 |
성폭력전문상담원 과정은 사회적으로 급격히 요구되고 있는 성폭력 상담 수요에 대응하고 자신의 성의식을 점검 하는 등 100시간 동안 성폭력의 의의와 사례, 아동학대 및 처리절차, 성폭력사건의 형사처리과정 및 사례, 상담기법과 프로그램, 현장실습 등을 학습했다. 아울러 피해자의 회복을 함께하는 성폭력 전문상담원 양성교육으로 본 과정을 수료하면 정부가 인정하는 성폭력상담원 자격인증서가 여성가족부 인가로 주어진다.
김봉수 사업단장(경찰소방학부 경찰행정전공 주임교수)은 “100시간의 성폭력전문상담과정을 이수한 경북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은 청년들 대상 범죄예방 호신술, 상담치유, 재활치료 프로그램을 현재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경북지역으로 확산하여 많은 청년들에게 성범죄를 예방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이번 성폭력전문상담교육과정을 취득한 경북청년사회사비스사업단 연구원들의 취창업에 연계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또한 천대학교 경찰소방학부 경찰행정전공은 경찰공무원 시험 이외에도 다양한 진로를 경험할 수 있는 커리큘럼과 경북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 사회안전융합인재교육사업단을 운영중이며, 23일부터 28일까지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