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구미시장학재단(이사장 장세용)은 15일 오후 3시,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김광우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장, 기탁자 4개팀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받았다.
↑↑ 구미시청 제공 |
이번 기탁식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십시일반 뜻을 같이하여 기탁한 단체와 개인으로 (사)경상북도옥외광고협회 구미시지부(지부장 김재돈) 200만원, 구미마루오케스트라(대표 김석규) 200만원, 선주원남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우광환) 100만원, 옥성석재(대표 서혜영)에서 500만원을 기탁하여 구미교육 발전과 지역인재 양성에 힘을 보탰다.
장세용 재단이사장(구미시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구미의 인재 양성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 드리고, 기탁해주신 장학금은 구미시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를 양성하는데 소중히 쓰겠다”며 앞으로도 구미교육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재)구미시장학재단에서는 시대의 변화에 따른 시민의 요구사항을 반영 2020년 하반기에 지역대학 육성 장학생 및 다자녀 장학생을 신설, 30명의 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며 오는 10월 5~16일까지 신청 받을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장학재단 홈페이지(www.gumigh.or.kr)또는 구미시청 홈페이지(www.gumi.g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