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대 간호학과, 김천시민 대상 건강교양강좌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2.08.12 22:04 수정 2022.08.12 22:17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간호학과(학과장 이영주교수)는 김천시 보건소(중앙보건지소)에서 주관하는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2022년 시민 건강학교 강사로 참여, 김천시민들을 대상으로 건강교양강좌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 김천대 제공

김천시 보건소(중앙보건지소) 시민건강학교는 40세 이상 시민들의 효율적인 여가 시간 활용과 더불어 다양한 건강강좌를 통한 자가 건강관리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지난 6월 22일부터 오는 9월 7일까지 총 23회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2시 김천 중앙보건지소에서 진행하고 있다.

김천대학교 교수진은 이번 김천시 시민학교 건강교양강좌 중 7월 27일부터 26일까지 총 10강좌를 맡아 강의를 진행,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치매 안심 생활’, ‘요심금! 쉿! 극복 할 수 있어요!’, ‘우울증이 뭐야?’, ‘당뇨병 관리 이렇게 하세요!’ 등 쉽게 찾아 올 수 있는 만성질환 관리법, 성공적인 노화와 장수비결 등에 대한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김천시 시민 건강학교에 참여한 이**씨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일상이 답답하고 우울했는데 이번 시민 건강학교에 참여하니 너무 재미있고, 유익한 건강강좌를 통해 활력이 되살아나 다시 건강해지고 있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천대학교 간호학과 교수진은 김천시 시민건강학교 외에도 그 동안 김천시 치매예방건강증진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현재 경상북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김천시민의 건강을 지키는 건강지키미로서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진행할 예정이며, 김천시민의 건강 100세 시대를 열어가고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지속적으로 김천시와 함께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