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대 방사선학과, 구미차병원 임상 견학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2.07.19 15:47 수정 2022.07.19 15:51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방사선학과 3학년 재학생들이 김형균(방사선학과)교수와 함께 차의과학대학교 부속 구미차병원 견학을 다녀왔다고 19일 밝혔다.

↑↑ 김천대 제공

이번 임상 견학은 구미차병원 영상의학과의 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구미차병원 이봉수(영상의학과) 실장이 학생들 견학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학생들은 임상 견학을 통하여 CT실, 혈관촬영실, MRI실, 특수촬영실, 판독실, 일반촬영실, 초음파검사실, 유방촬영실 등 영상의학과의 최신 장비들과 영상기술을 보고 배우는 매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임상 견학에 참여한 하지민 학생은 “대학병원 영상의학과를 견학하면서 임상의 궁금한 부분에 대하여 자세한 설명을 듣고 자유롭게 질문하면서 방사선학 전공지식을 높였으며, 졸업 후 방사선사 면허를 취득하고 대학병원에 꼭 취업하고 싶은 동기 부여가 된 것이 큰 보람이었다.”고 밀했다.


김형균 방사선학과 교수는 “견학을 위해 도움을 주신 이봉수 실장님을 비롯한 차의과학대학교 구미차병원 영상의학과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미래의 훌륭한 방사선사로 성장해나갈 학생들에게 방사선사라는 직업에 대해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