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북교육청, 여름방학에도‘자기주도적 학습력 향상’밀착 지원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2.07.15 17:50 수정 2022.07.15 17:54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여름방학 기간 중인 오는 18일부터 8월 11일까지 중학생 수학 교과 학습 지원을 위한 온중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경북교육청 제공

온중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결손을 방지하고 체계적인 수학 학습 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중학 수학 학습 플랫폼이다.

여름방학 기간 동안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연속성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고 2학기 학습활동을 준비하는데 목적이 있다.

‘온중학교’는 중학교 수학 교과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다지는 개념학습반과 심화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탐구학습반을 편성해 학년별로 주 2회씩 오후 9시부터 30분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운영한다.

유튜브 검색창에‘온중학교’를 입력하면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학년별로 학습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접속이 가능하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중등 수학 교사 50명으로 여름방학 학습지원단을 구성하고‘효과적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위한 수업 운영 교사 전문성 신장’을 주제로 사전 연수를 실시했으며, 연수를 통해 학생 맞춤형 수학 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효과적인 수업 방법을 연구하고 수업 콘텐츠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온중학교 학습지원단의 한 교사는 “학습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수준별 수업을 통해 여름방학 중에도 학생들의 수학 학습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어 다행이며,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배성호 중등교육과장은 “온중학교가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력 격차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수학 학습에 대한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