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농촌

감문중, ‘인문학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체험’실시

임호성 기자 입력 2020.08.24 13:04 수정 0000.00.00 00:00

[지비저널=임호성]김천 감문중(교장 황경연)에서는 8월 20일(목) 예술꽃씨앗학교 관련 ‘인문학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체험’을 대구 교보문고와 계명아트센터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은 전교사와 전교생이 모두 참여하는 활동으로 오전에는 교보 문고 체험(개인별 책 구입)을 하였고 오후에는 오리지널 내한 공연팀의‘오페라의 유령’뮤지컬을 관람하였다.

체험 전 사전 활동으로는 ‘자신에게 맞는 책 찾기 수업’(국어과)과 ‘뮤지컬이란 무엇인가’(음악과)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참여도와 관심도를 높였다. 또한 체험 후에는 ‘등장 인물에 대한 토론하기’(사회과)와 ‘소감문 쓰기’(국어과), ‘뮤지컬 대표곡 원어로 써보기’(영어과)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문화예술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도서 문화를 경험하고 브로드웨이 4대 뮤지컬인‘오페라의 유령’을 보며 수준 높은 예술 체험 및 공연 관람의 기회를 가졌다.

황경연(감문중 교장)은 감문중학교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문화예술 혜택이 적은 지역의 작은 학교를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을 최대 4년간 연속 지원하는 사업인 예술꽃씨앗학교에 선정되어 이러한 체험을 할 수 있었으며 이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문화예술에 대한 심미적인 안목과 바람직한 가치관을 키워주었으며, 문화소외지역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