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제18대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취임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2.07.01 19:10 수정 2022.07.01 19:15

경북교육청은 1일 오후 1시 30분 웅비관에서 제18대(주민직선 제5대)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취임식이 열렸다.  

↑↑ 경북교육청 제공


이날 취임식은 300만 도민의 염원을 담아‘따뜻한 경북교육, 세계교육 표준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임종식 교육감 2기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교육 방향과 추진 의지를 대내외에 선포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교육관계자, 학부모 대표, 도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장과 선생님의 축하 노래를 시작으로 1시간 정도 검소하고 조촐하게 진행됐다.

임종식 교육감은 취임사에서 "경북교육 2기는 지난 4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흔들림 없는 미래 교육정책 추진과 온전한 교육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면서 "우리 아이들이 가장 좋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따뜻한 경북교육 2기, 더 낮은 자세로 도민과 교육 가족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초선 교육감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든든한 교육감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따뜻한 경북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의 표준을 넘어 세계교육의 표준으로 도약하는 두 번째 여정을 도민과 교육가족 여러분과 함께해서 행복하다”고 말해 각오를 다졌다.


이어서 윤석열 대통령의 축하 메시지를 부교육감이 대독하고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강은희 대구교육감, 김광열 영덕군수, 박주선 전 국회 부의장,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의 축하 영상 등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