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구미시 기업데이터 구축 국비 공모사업 선정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2.05.19 22:48 수정 2022.05.19 22:49

구미시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이하 공공데이터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 구미시청 제공


공공데이터 지원사업은 데이터 구축·가공이 필요한 공공기관(수요기관)에 데이터 업체(공급기업)와 매칭하여, 수요기관이 필요한 관련 과제를 발굴하고, 공공데이터 개방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은 ‘지역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기업데이터 구축’을 목표로 신청하여 최종 확정되었으며, 올해 12월까지 총 사업비 3억원(전액 국비)으로 본 사업을 수행하고, 청년인턴 채용으로 일자리 창출은 물론 기업 관련 데이터 베이스 구축 및 품질정비 등을 수행하게 된다.

구미시는 2005년부터 제조업체 실태조사를 자체적으로 시행하여 방대한 자료를 보유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데이터 현행화 및 활용성 등에는 한계점에 직면하고 있었다. 따라서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 추진을 통하여 기업 데이터를 전체적으로 정비하고 단점을 보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기업데이터 정비에 강점을 지닌 ‘나이스디앤비’를 공급기업으로 매칭하여, 체계적 조사 및 신뢰성 있는 기업정보 데이터를 구축·분석하고, 최종적으로는 데이터 개방을 통한 활용성을 대대적으로 확대하고자 한다.

또한, 구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중소기업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지원시책을 수립할 예정이며, 나아가 데이터 개방을 통한 구미시 강소기업의 저력을 널리 알려 기업유치 및 투자에도 긍정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