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상북도교육청 상주수학체험센터 개소식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2.03.29 15:21 수정 2022.03.29 15:22

경북교육청은 29일 도교육청 및 상주교육지원청, 지역인사, 학부모 등 1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교육청 상주수학체험센터(이하‘상주수학체험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경북교육청 제공


권역별로 구축되는 4개의 수학체험센터 중 안동, 칠곡에 이어 세 번째로 개관하는 상주수학체험센터는 (구)상주영어타운에 3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연면적 950㎡의 2층 건물로 개축했다.

단면의 모양과 넓이가 피타고라스 삼각형에 맞게 구현된 상주수학체험센터는 2020년 6월에 건축 공사를 시작해 2021년 12월 준공했으며 2개월 동안 전시체험물 설치 및 시범 운영을 거쳤다.

초·중등학교 수학교과서의 내용을 체험활동으로 구현한 두 개의 전시체험실(수학틔움, 수학피움)에는 △내·외심 찾기 △회전체 체험 △인수분해 하키 △VR, AR을 활용한 미디어 수학 체험 등 39종의 체험물이 구비되어 있다.

자유 관람 공간(만남마당, 나눔마당, 야외놀이터 세움)에는 보드게임과 수학도서, 피타고라스 정리 체험, 바닥미로 등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2층 수장고 옆 강의실은 수학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 부진 요소와 학습 방법을 안내하는 수학 클리닉 프로그램과 종이를 포함한 체험활동 교구들을 이용해 수학적 원리를 알아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상주수학체험센터는 학생들에 대한 △주중 체험 교육과 방학 캠프 △학교별 수학 행사 및 교구 지원 △원거리 학생들을 위한 이동형 수학 차량 운영 △교사 대상 연수 △주말 개방을 통한 가족 단위의 체험활동 지원 △지역별 수학 축제 지원 등 서부권역의 수학체험센터 역할을 하게 된다.

박종활 정책국장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의 제공 및 교사와 학생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이 수학의 즐거움을 알아가고, 학부모의 수학 교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체험센터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