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구미산단 신성장 전략 소그룹 세미나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2.02.22 19:06 수정 2022.02.22 19:12

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는 22일 오후 2시부터 구미상공회의소 1층 중회의실에서 구미지역 유관기관 및 제조업체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산단 신성장 전략 소그룹 세미나를 개최했다.

↑↑ 구미상의 제공


작년부터 시작된 소그룹 세미나는 구미의 미래 먹거리가 될 수 있는 신성장 산업들에 대해 각 전문가를 초빙하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첫 번째 주제는 구미 미래차산업 육성기반 구축방향으로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이항구 한국자동차연구원 연구위원이 강사로 초빙되어 ‘정부의 미래차 산업 정책과 기업의 대응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이항구 연구위원은 전기자동차의 수요와 비중이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고 있으나, 미래차산업 관련 국내의 전장부품업체는 113개에 불가하다며, 공급업계의 대응방안으로 신기술, 신제품개발을 위한 업체간 협업 및 산업전환이 필수적이며, 미래차 엔지니어, 소프트웨어 등 관련 인력충원이 시급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다음 세미나는 오는 3월 8일 오후 2시 개최되며 안경진 한국자동차연구원 기업협력실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미래차산업 주제 2회차 자동차 산업의 미래차 전환 현황을 내용으로 강연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