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대 도서관, ‘대학생의 학습 증진을 도와주는 AI 활용’ 명사초청강연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5.05.28 22:24 수정 2025.05.28 22:27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도서관(관장 류재기)은 인문역량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7일(화) 오후 2시 본관 6층 다비드홀에서 ‘대학생의 학습 증진을 도와주는 AI 활용’을 주제로 명사초청 문화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김천대 제공


이날 행사에는 김천대학교 재학생은 물론 지역 시민들도 참여해 성황을 이뤘으며, 특히 생성형 AI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실습함으로 참여자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번 강연은 참여자를 대상으로 생성형 AI에 대한 이론적 설명과 함께 생성형 AI를 현명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방법, AI를 통한 글쓰기, 이미지 생성, 영상 제작, 작곡 등을 실습하였으며, 참여자들은 이를 통해 학습 및 창작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천대학교 류재기 도서관장은 “이번 강연이 본교의 핵심역량인 디지털 역량 향상에 달성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본교의 핵심역량과 인재상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천대학교 도서관은 오는 2학기에도 지역사회와 대학 구성원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