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만의 반려 식물 키우기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5.04.14 17:57 수정 2025.04.14 17:59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과후아카데미(센터장 김홍태)에서는 지난 10일,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특별지원프로그램‘나만의 반려 식물 키우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 김천시청 제공


방과후아카데미 특별지원프로그램은 월별로 청소년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테마로 운영된다. 이번 체험활동은 식목일이 있는 4월을 기념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식물을 심으며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창의력과 정서적 안정감을 키울 수 있도록 계획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공기정화식물에 대해 알아보고 각자 자신의 개성을 살린 화분을 완성하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은 물론 식물을 직접 가꾸는 즐거움도 함께 얻을 수 있었다. 또한 프로그램 중 친구들과의 의사소통 기회를 통해 청소년 정서 및 사회성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도 받을 수 있었다.


김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여성가족부와 김천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 정책 사업으로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주관하여 운영 중이며, 참여 학생들에게 학습지원, 각종 체험활동, 자기개발활동, 생활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관내 중학교 1학년, 2학년 청소년들을 모집 중이며 관련 문의는 054-434-668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