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농촌

김천시, 2025년 농업인 정보화 교육 수강생 모집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5.04.14 17:51 수정 2025.04.14 17:53

김천시(시장 배낙호)는 농업인의 정보화 역량 강화를 위해 2025년 농업인 정보화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김천시에 주소를 둔 농업인으로, 접수는 14일부터 25일까지 12일간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 김천시청 제공


이번 교육은 “농업 회계의 이해와 활용 교육”, “생성형 AI를 활용한 농산물 직거래 마케팅 교육” 기본과정과 심화과정, 총 3개의 과정이 5월 1일 개강을 시작으로 7월 9일까지 총 22회에 걸쳐 진행되며, 과정별로 별도의 신청이 가능하다.

“농업 회계의 이해와 활용 교육”은 농업경영체분석시스템 및 회계시스템 실습을 통해 실제 농업경영에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며, “생성형 AI를 활용한 농산물 직거래 마케팅교육” 기본과정(5회)은 블로그, 인스타그램,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등 농산물 직거래 마케팅의 기본을 확실히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고, 심화과정(15회)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사진 편집, 디자인, 숏폼 동영상 등 보다 본격적인 마케팅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권명희 농촌지도과장은 “급격하게 변하고 있는 농산물 유통 환경에 농업인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농업인 정보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으며, 농번기 등을 감안해 저녁에 교육이 진행되는 만큼 농업인들이 정보화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