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영천시, 청소년 대학탐방‧진로탐색 운영 성료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4.12.17 22:25 수정 2024.12.17 22:29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14일 관내 청소년 35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활동 프로그램인 ‘승승장구(up and up)’의 일환으로 서울대학교와 한국 잡월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 영천시청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진로활동 프로그램 제안으로 진행됐으며, 대학탐방 및 진로탐색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꿈을 좀 더 구체적으로 설계해 현실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서울대학교를 방문해 캠퍼스 주요시설을 둘러보고, 재학생 멘토링을 통해 자기관리, 학습방법, 대학특성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다양한 조언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한국 잡월드 청소년체험관에서는 여러 직업을 체험하며 진로를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쌀쌀한 날씨와 아침 일찍 진행된 일정에도 시간약속, 공공장소 예절 등을 철저히 준수하며 적극적으로 활동해 영천시 청소년의 위상을 빛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청소년 시기에는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고민하고 탐색하는 체험이 대단히 중요하고 소중한 일이다”라며, “개개인의 적성에 맞는 프로그램과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통해서 꿈이 이뤄지도록 종합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