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농촌

영천시, 농특산물 쇼핑몰 ‘별빛촌장터’ 이벤트 성료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4.12.17 22:19 수정 2024.12.17 22:21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별빛촌장터(01000.cyso.co.kr)’에서 추진했던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 영천시청 제공


올해 별빛촌장터는 설맞이 행사를 시작으로 추석맞이 행사, 겨울맞이 할인행사 등 온라인 쇼핑몰 자체 행사를 추진하는 동시에, 영천 작약꽃나들이와 연계한 할인행사, 인근 자매도시·우호도시를 대상으로 진행한 단골만들기 특판행사를 오프라인과 연계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행사를 추진하며 매출 증대를 위한 시기별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 마케팅 진행에 전력을 다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별빛촌장터는 지난 16일 기준 사이소 통합 총매출이 약 6억 4천만원으로, 작년 연말기준 총매출보다 2천만원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추석맞이 행사 때는 단기간에 1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다.

영천시 농특산물 쇼핑몰 ‘별빛촌장터’는 현재 200개가 넘는 농가 및 업체가 입점했고, 엄선된 고품질의 지역 농특산물 중 현재 449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으며 매년 회원수와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도 농가들의 소득 증대 및 판로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올해도 쇼핑몰 운영에 활력을 더하기 위한 여러 행사들을 진행했는데, 덕분에 자연스럽게 매출증가로 이어질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영천시 대표 농특산물 쇼핑몰인 별빛촌장터를 더 성장시키고 알릴 수 있는 행사를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