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영천시가족센터, 온가족보듬사업 뮤지컬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4.12.12 23:34 수정 2024.12.12 23:48

영천시가족센터는 지난 11일 영천시민회관에서 온가족보듬사업 가족돌봄 ‘희망이들과 함께하는 미리크리스마스’를 진행했다.

↑↑ 영천시청 제공


이번 행사는 가족돌봄 프로그램으로 가족들의 문화 향유의 기회를 증가시키고, 가족관계를 향상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다문화 가족, 외국인 가족을 포함한 영천시민 400여 명이 사전 신청을 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뮤지컬 인어공주는 외부 세상을 알지 못하던 인어공주가 꿈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겪는 고난과 역경, 사랑과 희생 그리고 갈등과 화해 등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으로 공감과 감동을 주는 내용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대상자는 “생계를 책임지느라 아이와 함께할 시간이 부족했는데, 이 프로그램 덕분에 아이와의 관계가 더 돈독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은아 센터장은 “많은 영천시민들의 관심 덕분에 프로그램이 더 빛날 수 있었던 것 같다. 뮤지컬을 통해 가족들이 서로의 소중함을 되새기길 바라며, 행복한 크리스마스 잘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온가족보듬사업은 취약 위기 가족이 가진 복합적 문제해결 및 욕구 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상담과 사례관리를 통해 가족기능 회복과 정서·경제적 자립 역량 강화 도모를 위해 진행되고 있으며, 영천시가족센터에 상시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