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농촌

영천시, 2024 평화통일 시민교실..... 차세대 청년 리더들과 함께하는 통일공감 좌담회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4.12.12 23:23 수정 2024.12.12 23:34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북영천시협의회(회장 김성환)는 지난 9일 오후 6시 영천시 상공회의소 대회의실 4층에서 최창근 청년분과위원장의 주재로 자문위원,청년단체회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평화통일 시민교실(차세대 청년리더들과 함께하는 통일 공감 좌담회를 개최했다.

↑↑ 영천시청 제공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개회사 및 축사 격려사▶ 북한인권 및 북한의 실상에 대한 강연 ▶통일한줄 생각 발표 및 시상 ▶자유평화 번영의 한반도 기원 퍼포먼스 ▶기념촬영 ▶폐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최창근 청년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 민주평통 청년분과위원회에서는 자유, 평화 ,번영의 한반도를 위해 더욱더 나아가는 변화와 결실의 해로 만들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지역의 청년단체들과 함께 통일에 관심을 갖고 방향성을 잡아 나아가면서 교류하면서 우리가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그 문화의 다양성을 인정하며 존중,배려하고 소통,협력한다면 우리나라는 더욱더 발전하는 사회가 될 것"이라며 "오늘 여기 계신 청년회원분들과 자문위원님들 모두 함께 나아가자"라고 인사말에 갈음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