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박순태’, 이하 ‘문예진흥원’)은 대구아트웨이 전역에서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2024 대구아트웨이 윈터아트페스타’를 개최한다.
|
|
|
↑↑ 대구시청 제공
|
|
‘2024 대구아트웨이 윈터아트페스타’는 2021년부터 이어지는 대구아트웨이의 연말 정기 프로그램이다. 전시, 공연, 특강, 체험,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시민과 예술인이 직접 소통하고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되는 거리 축제다.
페스타 기간 중 기획전시실(스페이스 2~4)에서는 대구아트웨이 입주예술인 성과전 ‘아트 파노라마 아파트 : APT’도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성과전은 대구아트웨이가 ‘범어아트스트리트’였던 지난 2020년에 진행한 입주 출신 작가 교류전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전시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성과전에 참여한 예술가들은 짧게는 1년, 길게는 3년 동안 입주하여 작업한 결과물을 선보인다. 대구아트웨이에 회화, 공예, 설치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인들이 입주해 있는 만큼 전시에서 다채로운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지난 12월 3일(화)에 시작한 전시는 2025년 2월 22일(토)까지 진행된다.
한편, 페스타 기간 중 미술점빵의 특별행사로 ‘엽서아트페어’도 함께 열린다.
미술점빵은 지역 예술가들의 작품을 팝업 스토어 형태로 전시하고 판매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페스타 기간에는 역대 미술점빵(2021~2024)에 참여한 회화작가 15명의 엽서만 모아 엽서아트페어로 구성한다. 엽서아트페어는 12월 31일(일)까지 진행돼 연말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지하 11번 출구 앞 이음서재에서는 특별강연 ‘책방지기의 만남’을 진행한다. 12일(목)은 시집전문 독립서점 ‘산아래 詩(시)’ 이동림 대표가, 13일(금)은 대구 최초 독립서점 ‘더폴락’의 최성 대표가 진행한다. 신청은 큐알코드 혹은 전화(053-430-5656)로 할 수 있다.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 가운데 스탬프투어 ‘골든티켓의 주인공이 되어라!’도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대구아트웨이 전 구간을 돌며 활동, 게임 등을 통해 스탬프를 모으는 것으로, 스탬프를 모두 모으면 일일 100명 한정으로 특별 사은품과 골든티켓 1회 뽑기 기회가 주어진다. 골든티켓 당첨자에게는 진흥원 산하 공연장인 대구문화예술회관과 대구콘서트하우스의 연말공연 관람 기회가 주어진다.
이틀간 매일 2회씩 진행되는 공연프로그램에서는 현재 대구에서 왕성히 활동하는 예술가의 연주를 들을 수 있다. 시간대별로 클라즈밴드, 인칸토성악앙상블, 대구스트링스트리오앙상블, 마임공연 등 다양한 무대가 준비돼 있다.
페스타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아트웨이 누리집(www.dgartway.kr)과 SNS(인스타그램@dg_artway)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