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구미상공회의소, 중소기업 임직원이 알아야 할 회계상식과 절세전략 교육 개최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4.12.07 08:08 수정 2024.12.07 08:11

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는 지난 6일 오전 9시부터 1층 중회의실에서 구미지역 기업체 및 기관·단체의 세무·회계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임직원이 알아야 할 회계상식과 절세전략 교육을 개최하였다.

↑↑ 구미상의 제공


이번 교육은 세무·회계 부서 담당자들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중소기업이 실질적인 절세 전략을 마련하며 회계 실무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도울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강사로 오종원 회계사가 초빙되었다.

오종원 회계사는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의 주요 항목, △신용평가시 주요 재무구조 양호 여부 판단 기준, △제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의 해석방법, △법인세/부가가치세 입문상식 등 핵심 주제를 다양한 사례와 함께 설명하였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지침을 제공하며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구미상공회의소 심규정 경제조사팀장은 이번 교육이 기업의 회계 및 세무 담당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 실무자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