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교육지원청, 사제동행 문학․역사 기행 실시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4.11.22 19:50 수정 2024.11.22 19:53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모태화)은 22일 경상북도 경주에서 관내 초·중·고 교사와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천년 신라의 숨결과 함께하는 문학의 香, 사제의 情! 사제동행 문학·역사 기행’을 실시하였다.

↑↑ 김천교육지원청 제공


신라의 수도였던 경주의 동리·목월 문학관과 세계문화유산 대릉원을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문학·역사 기행은 선조들의 삶과 터전 및 우리 삶과 문학의 연계성을 이해하며, 선생님과 함께 문학·역사 여행을 하며 학교생활에 적응력을 높이고 공감과 소통을 통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계기로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세계문화유산인 대릉원 등 신라 천년의 삶과 멋이 담긴 문화유산을 답사하며, 우리 삶의 터전과 역사를 이해할 수 있었다.’ , ‘학교 밖에서 선생님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학교와 선생님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더 느끼게 되었다.’고 말했다.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모태화 교육장은 “천년 신라의 문학·역사 기행을 통해 우리 삶의 터전을 이해하고, 선조들의 삶과 정신을 가슴에 담고 오기를 바란다. 또한 선생님과 학생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