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김장호 구미시장, 창업 활성화 위해 지원기관과 머리 맞대다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4.10.11 22:22 수정 2024.10.11 23:29

구미시는 지난 10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김장호 구미시장과 창업지원기관협의회 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구미시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논의됐다.

↑↑ 구미시청 제공


협의회는 지난 4월, 지역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출범한 단체로, 11개의 창업지원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현재까지 6회의 운영을 통해 15개 유망 기업을 발굴했으며, R&D, 사업화, 기술평가, 제조 인프라 매칭, 디자인 개선, 해외시장 진출 등 다방면에서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구미시 창업지원 종합계획보고 △창업기업의 신용과 매출 성과를 확대하기 위한 정책자금 활용 방안 △우수 인재 정착을 위한 공간 제공 △국내외 판로 개척을 위한 네트워킹 구축 △혁신 창업기업의 성장을 위한 구미시 자체 투자 활성화 등 실질적인 지원 방안들이 논의됐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시의 미래 첨단기술 발전과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려면 지역 내 혁신적인 창업기업의 성장이 필수적이다”며 "반도체, 방위산업, AI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업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협의회가 중요한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창업지원기관협의회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정기 회의를 개최하며, 협의회 참가 및 관련 문의는 구미시 기업지원과 창업벤처팀(☏054-480-6052) 또는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창업성장지원센터(☏054-479-205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