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영천시의회, 상임위별 2024년 주요업무보고 4일차 실시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4.02.06 23:24 수정 2024.02.06 23:30

영천시의회(의장 하기태)는 지난 5일 상임위별로 소관부서 2024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실시했다.

↑↑ 영천시의회 제공

업무보고 4일차인 이날 행정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상호)는 복지정책과, 사회복지과, 가족행복과, 평생학습관 순으로,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갑균)은 교통행정과, 지적정보과, 농업정책과, 과수한방과 순서로 업무보고와 질의답변을 실시했다.

 김상호 행정문화복지위원장은 금호읍 공중목욕탕 건립사업 추진이 진척없는 점을 지적하고, 추진상황을 지속적으로 시민의 대의기관인 의회에 보고를 요청했다.

 우애자 의원은 인구절벽의 심각한 위기에서 저출생 인식개선 교육 등 실질적인 저출산 극복관련 프로그램 개발을 제안했다.

 이영기 의원은 노인복지관 건립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조속히 건립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을 요청했다.

 이갑균 산업건설위원장은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수요응답형 교통체계(DRT: Demand Responsive Transit)를 대중교통환경이 열악한 농촌지역에 도입하는 것을 적극 검토를 요청했다.

 김용문 부위원장은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사업은 실제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 여성농업인을 위한 복지사업인데, 자부담이 꼭 필요한지 재검토를 요청했다.

 김종욱 의원은 평생 농사를 하신 분들 중에 농민수당을 못받고 있는 사례가 종종 있어 이 분들이 농민수당을 받을 수 있도록 방안을 검토하길 바랐다.

 김선태 의원은 시에서 공영주차장 조성 시 사업계획 수립단계에서 지역주민과 시의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했다.

 박주학 의원은 중소형농기계 지원사업, 친환경 우렁이농법 지원사업 등 보조사업 선정 시 시민들의 불신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정하게 추진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상임위별로 실시하는 2024년도 주요업무보고는 오는 7일까지 계속된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