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김천시, 구직자와 특성화고 학생 대상... 관내 우수 기업체 견학 시행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3.12.01 20:50 수정 2023.12.01 20:53

김천시는 지난달 28~30일까지 3일간 2023 김천시 우수 기업체 견학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 김천시청 제공

2023 김천시 우수 기업체 견학 프로그램은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기업체 견학 프로그램으로 관내 이통장, 특성화고와 대학생, 구직자를 대상으로 김천시 우수 기업체 현장을 탐방하며 우리 지역의 우수기업을 알리고, 현장 체험의 기회를 통해 취업 의지를 높이고자 시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구직등록자 및 김천시 특성화고(김천생명과학고, 경북과학기술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3일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구직자와 학생을 위한 맞춤형 특강을 시작으로 기업체 현장을 견학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28일에는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1차 산업단지 내 위생용 종이 제품을 생산하는 ㈜유진제지, 29일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2차 산업단지 내 식품용 종이 용기를 생산하는 ㈜에스제이피, 30일은 경북과학기술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1차 산업단지 내의 화장지, 위생용품 등을 생산하는 유한킴벌리(주) 김천공장을 견학하며, 다양한 생산공정 체제(시스템)와 시설을 둘러보고 기업 현황 및 구인 상황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참여한 구직자는 “기업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업체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나니, 구인 기업에 대한 선택 기준이 명확해지고 일에 대한 현실적인 안목이 생긴 거 같아 다음에 또 기회가 되면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강전원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견학이 우리 지역의 우수기업을 홍보하는 데 크게 이바지하길 바라며, 현재 구직을 원하는 시민과 취업을 앞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직업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