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강승수 구미시의원,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수상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3.10.13 22:28 수정 2023.10.13 22:31

구미시의회 신공항이전지원특별회 강승수 위원장은 지난 10일 서울 영등포구 이룸센터에서 개최된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경제산업공헌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혀왔다.

↑↑ 강승수 구미시의원 제공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은 (재)국제언론클럽과 (사)서울경제연합에서 주관하여 국내외 정치, 경제, 자치행정, 문화예술, 스포츠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인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강승수 위원장은 구미시의회 제6대부터 제9대까지 4선 의원으로 활동하며, 구미시의 경제산업 육성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등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 5월 신공항 배후도시로서의 성장 발판 마련 및 연계산업 발굴을 위한 신공항이전지원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신공항 이전에 따른 지역사회 발전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검토를 통해 최적의 이전지원방안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 날 수상의 영광을 안은 강승수 위원장은 “6대 의회부터 9대 의회까지 항상 구미시민만을 바라보고 의정활동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지역 사회 발전에 매진하라고 준 상이라 생각하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승수 신공항이전지원특별위원장은 구미시 ‘사’ 지역구(고아) 4선 의원으로 구미고등학교 총동창회장, (사)환경문화시민연대 장학회 회장, 구미청년유림회 수석부회장, 현일중학교 총동창회 부회장, 제6∼9대 구미시의회 시의원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2023년 5월부터 신공항이전지원특별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