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대구경북

경북교육청, 직업계고 글로벌 취업 파견 대상자 선발 시험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3.06.07 17:17 수정 2023.06.07 17:19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6일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에서 ‘2023년 직업계고 글로벌 취업 파견 대상자 선발 시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경북교육청 제공

글로벌 취업은 직업계고 3학년 학생들이 3개월간 해외에서 현장실습 후 해외 취업에 도전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미국, 독일, 호주, 싱가포르에 학생들을 파견할 예정이다.

올해 선발인원은 △학교 사업단 40명 △교육청 사업단 아진산업(주) 15명 △㈜뷰티끄레아 이가자헤어비스 12명으로 총 67명을 선발한다.

이번 글로벌 취업 파견 대상자 선발 시험은 영어 인터뷰, 흡연 검사 순으로 진행했으며, 심층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집중 심화 연수 프로그램 이수 후 오는 10월 이후 해외로 파견할 계획이다.

경북교육청은 예기치 못하는 국가적 재난(감염병 발생 등) 상황으로 해외 파견이 어려울 경우에 대비해 국내 취업처 및 학생 지원 방안도 함께 계획하는 등 학생들의 꿈과 도전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기르고 꿈을 세계로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 학생들이 미래를 위해 더 넓은 세상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세심히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