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대구경북

경북교육청, 학생·학부모기자단 발대식 개최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3.03.30 17:39 수정 2023.03.30 17:42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9일 웅비관에서 ‘2023년 경북교육청 학생·학부모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경북교육청 제공

이날 발대식에는 2023년 학생기자단 151명과 지도교사 22명, 제5기 경북교육청 학부모기자단 48명, 임기 2년 차로 접어든 제4기 학부모기자단 18명이 참석 대상이나, 새 학기 바쁜 일정으로 참석이 어려운 학생 및 지도교사는 경북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맛쿨멋쿨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현직 기자가 직접‘알맹이 콕콕 방송 뉴스 만들기’강의를 진행해 현직 기자의 시선으로 그간 학생·학부모기자단이 제작한 영상을 피드백하면서 기자로서 처음 출발하는 학생·학부모기자단에게 자신감과 함께 기자로서 가져야 할 제작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가졌다.

‘경북교육청 학생·학부모기자단’은 따뜻한 경북교육 현장을 실제로 이끌어가는 학생들과 교사, 자녀들을 현장에서 지켜보는 학부모들의 다양한 시선으로 교육현장의 소식을 전하고 공감해 교육공동체 내·외부 간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아울러 기자단은 교육현장 기사 취재뿐만 아니라 숨겨진 재능을 발휘해 방송사 뉴스 기획, 시나리오 구성, 내레이션, 리포터 등 다양하게 교육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는 추세로 앞으로 경북교육에서 이들의 활동 영역과 역할은 더욱더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학부모기자단 활동은 교육공동체 내·외부 간 소통을 강화해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하고 경북교육의 위상을 높이는데 큰 보탬이 되고 있으며,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해 더욱더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