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대구경북

경북교육청, 365일 온종일 맘 편한 학부모안심유치원 운영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3.03.27 22:46 수정 2023.03.27 23:06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부모가 자녀를 안심하고 유치원에 보낼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2023학년도 학부모안심유치원’ 202개원(중점유치원 13개원)을 선정·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 경북교육청 제공

‘학부모안심유치원’은 유치원의 건강·안전관리 책임을 강화해 학부모가 자녀를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교육여건이 조성된 유치원으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도내 전체 공·사립유치원이 순차적으로 학부모안심유치원을 운영하도록 진행할 방침이다.

이번‘학부모안심유치원’에 선정된 202개 공·사립유치원에는 총 2억 2천8백만 원의 예산과 장학지원단을 활용한 컨설팅을 지원하며, 유치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경북교육청은 학부모안심유치원 운영을 통해 △유치원 급식·간식 △위생 관련 △통학 차량 △시설·설비 안전 관련 사건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건강·안전 관리 분야의 효율적 운영을 통해 유치원의 신뢰감을 회복하고자 한다.

아울러 하반기에는 우수사례 발굴 및 운영보고회를 통해 유치원 구성원·학부모·지역 사회가 협력해 유치원 역량을 진단하고 효과적인 개선 사례를 확산할 방침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부모안심유치원 운영을 통해 유치원의 건강·안전 영역의 확충과 책임 강화로 학부모와 유치원 간 상호 공감과 신뢰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경북 도내 모든 유치원이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보낼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