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제3회 노계 박인로 전국시낭송대회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2.11.28 15:58 수정 2022.11.28 16:01

사단법인 노계박인로기념사업회(이사장 김일홍)에서 주최‧주관하는 제3회 노계박인로 전국시낭송대회의 본선이 지난 26일 오후 1시부터 영천시 노계문학관에서 개최됐다.

↑↑ 영천시청 제공

영천의 3선현 중 한 분이시며, 가사문학의 대가이신 노계 박인로 선생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본 대회는 전국 일반, 대학생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여 총 60명이 참가했으며, 이 중 27명이 예선심사를 거쳐 본선 대회에 진출하게 됐다.

시 낭송은 단순하게 시를 낭독하는 것이 아니라 음과 감정 등을 극대화해 청취자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낭송자의 음색과 성량, 기교에 따라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전혀 다른 감동을 선사하는 예술의 한 종류이다.

김일홍 이사장은 “전국 각지의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이번 시 낭송 대회를 통해 노계 박인로 선생을 기리고 문학 문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 시 낭송 대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시 낭송 대회를 통해 영천의 3선현이신 노계 박인로선생을 더욱 더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하며, 시 낭송 대회 참가자들이 한 편의 시를 음미하고 정서적인 힐링이 될 수 있는 뜻깊은 대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