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2022 김천시 양성평등 기념행사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2.11.22 16:46 수정 2022.11.22 16:48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21 시청 3층 강당에서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이라는 슬로건으로 2022 김천시 양성평등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 김천시청 제공

오늘 양성평등 기념행사는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 일·가정 양립 실천 등을 통한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촉진하기 위한 행사로 각 단체 활동영상 상영,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및 남성육아 공모전 입상작 상장 수여 그리고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정자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우리 가정에서부터 사회에 이르기까지 양성이 서로 인정을 해주고 서로에게 의지가 되어 준다면 함께 이루어 낼 수 있는 일들은 무한할 것이며, 양성이 평등한 사회로 한걸음 더 가까이 내딛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양성평등 향상에 기여하신 공로로 오늘 영예로운 상을 받으신 수상자에게 축하의 인사말을 전하고, 사회적 교통약자 배려주차장, 여성 안심거울 설치, 남성육아 사진공모전 개최 등 시민들이 양성평등에 대한 체감지수를 높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해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