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대구경북

새로운 경북, 무한상상 아이디어로 꿈꾼다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2.07.18 17:38 수정 2022.07.18 17:42

경상북도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민선8기 경북 발전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무한상상! 뉴(New) 경북! 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

↑↑ 경북도청 제공


이번 공모는 경북도정에 관심 있는 국민과 공무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일자리․경제, 과학․산업, 보건․복지, 전통․문화․예술, 도정혁신 등 분야에 구애받지 않고 지역발전을 위한 모든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다만, 이미 시행 중이거나 단순 불만사항 및 불합리한 관행 개선 등 단순 민원성 제안은 제외된다.

참여방법은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공모제안 또는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 도민행복제안, 우편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실시가능성, 창의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채택된 제안자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부상이 지급된다.

금상 최대 800만원, 은상 최대 500만원, 동상 최대 300만원 등 총 14건으로, 채택된 제안은 도정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성구 경북도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공모전이 민선8기를 맞아 지방시대를 선도하고자 하는 경북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도정에 반영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많이 제안해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